ai 투자 : 경북 안동시와 국립안동대학교 안동형일자리사업단이 오는 19일까지 ‘창업기업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창업기업 지원사업은 기업의 성장주기에 따라 △창업 첫걸음 지원사업 △창업 돋움 지원사업 △창업 성장 지원사업으로 구분해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청년 뿐만 아니라 중·장년층까지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만 19세 이상의 안동시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창업 첫걸음 지원사업’은 예비 창업가 또는 창업 1년 미만의 기업을 선발해 창업지원금 최대 1천400만 원 및 창업교육을 지원해 초기 기업의 사업역량을 강화한다.

창업 1년 이상 3년 미만의 창업기업을 지원하는 ‘창업 돋움 지원사업’은 5개의 지역 기업을 선발해 2천만 원의 창업지원금을 지원하고, ‘창업 성장 지원사업’은 창업 2년 이상 7년 미만인 기업 중 전년도 매출액이 2억 원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당 최대 6천만 원을 지원한다.

신청은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신청 및 세부 내용은 안동형 일자리사업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업단에서는 지역의 창업문화를 조성하고 강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기업 경쟁력, 사업 수익성 등 성장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예비 창업가와 우수기업을 발굴해 경쟁력 있는 지역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이번 지원사업이 창업기업의 매출 증대와 기업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는 좋은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재원 :
피재윤기자 [email protected]

피재윤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경북# 안동# 일자리# 창업기업# 안동형 일자리사업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