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esting : 동화약품의 2024년 정기 인사가 발표되며 승진 배경에 대해서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일각에서는 창업주 4세 윤인호 부사장 경영 체제 굳히기부터 인수합병(M&A) 등 회사의 향후 계획과 관련이 깊다는 의견도 제기됐다.

ai 투자 : 지난 19일 동화약품은 2024년 1월 1일자로 정기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를 통해 이인덕 경영전략본부장이 부사장으로 승진했으며, 성경수 미래전략실장은 상무, 김은영 품질경영실장과 유정훈 경영관리실장은 각각 상무보로 승진하게 됐다. 여기서 주목할 부분은 이인덕 신임 부사장과 성경수 신임 상무다.

이 신임 부사장은 미국 오하이오주립대에서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을 전공한후 같은 대학 경영대학원(MBA)를 졸업했다. 그후 LG디스플레이 전략1팀 과장, LG생활건강 NBD팀 팀장, CJ제일제당 식품성장추진담당 임원을 거쳐 2018년 6월 동화약품 전략기획실장으로 합류했다.

회사가 이 부사장을 영입하면서 기대한 부분은 △중장기 성장전략 수립 △신규 사업 개발 △전사 경영관리 역량 및 전문성 강화 등이다. 이 부사장은 전략기획실장으로 영입됐을 당시 현재 동화약품 창업주 4세 윤인호 부사장의 후임으로 동화약품의 M&A를 주도하는 등 윤 부사장을 보좌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윤 부사장의 영향력이 커지며 경영 승계가 가까워지고 있다는 분석이 등장했다.

동화약품의 창업주 일가 경영 체제는 1937년 고(故) 보당 윤창식 선생이 동화약품을 인수하며 시작됐다. 윤인호 부사장은 故 윤창식 선생 → 故 윤광열 명예회장 → 윤도준 현(現) 회장 → 윤인호 부사장으로 이어지는 창업주 4세다. 1984년생으로 미국 위스콘신매디슨대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2013년 동화약품 재경·IT실과장으로 입사했다. 2019년 3월 등기임원(사내이사)에포함돼 이사회에 합류했으며,지난해 3월 부사장으로 승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