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지노 : 도로교통공단 등과 업무협약 체결

주식 :

세종지역에 이르면 2028년쯤 운전면허시험장이 조성될 것으로 보인다.

세종시와 도로교통공단, 세종도시교통공사는 16일 세종시청에서 운전면허시험장 건립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험장 예상 준공 시점은 2028년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도로교통공단은 운전면허시험장 건립 사업 관련 업무를 세종도시교통공사에 위탁하기로 했다. 세종도시교통공사는 시험장 건립에 필요한 용역과 건설 사업 관리 등의 업무를 대행하는 역할을 맡는다.

세종시는 올해 기본계획을 수립한 뒤 국비를 확보해 운전면허시험장 건립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세종시는 전국 17개 시·도 가운데 유일하게 운전면허시험장이 없는 곳이다.

그동안 시민들은 지역 사설 운전면허시험장 또는 인근 도시인 대전과 충북 청주까지 시험을 보러 가는 등의 많은 불편을 겪어 왔다.

세종시는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도로교통공단 측과 세종 운전면허시험장 건립과 관련된 세부 내용을 협의해 왔다. 세종지역에 운전면허시험장이 조성되면 향후 시민들의 교통·운전문화 서비스 이용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이미 관계기관과의 협의를 마친 상태”라며 “최대한 이른 시일 내에 운전면허시험장이 건립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사무실에서 ‘나 들으라는 듯’ 욕하는 상사···녹음하면 불법일까? 재점화된 ‘김건희 주가조작 의혹 조사’…대통령실·검찰 ‘균열’ 불씨 될까 ‘라이브 논란’ 사쿠라 소신 발언에 ‘日멤버 부정론’까지 법정서 직접 입 열었다가···거짓말 딱 걸린 박희영 용산구청장 홍준표 “살다보니 개가 사람 비난하는 것 본다”···김경율 막말에 ‘막말 저격’ 오늘의 퀴즈를 풀고 내공을 쌓으세요.